본문 바로가기
경제&증권 소식

삼성전자, 2분기 잠정 실적 영업이익 6천억 컨센 상회인데 주가는 왜?

by 놀고또놀고싶은사람 2023. 7. 7.
728x90

삼성

2분기 잠정 실적 발표

삼성전자는 2023년 2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해당 실적은 연결 기준으로 매출 60조원과 영업이익 0.6조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기 대비 매출이 5.88% 감소하고 영업이익이 6.25% 감소한 것입니다. 또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2.28% 감소하였고, 영업이익은 95.7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잠정 실적은 한국채택 국제회계기준(IFRS)에 따라 추정한 결과로, 아직 결산이 완료되지 않았으며, 투자자들의 편의를 위해 제공되는 것입니다.

삼성전자는 2009년 7월부터 국내 기업 중 최초로 분기 실적 예상치를 제공하고, 2010년부터는 IFRS를 미리 적용하여 글로벌 스탠다드에 입각한 정보 제공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투자자들은 보다 정확한 실적 예측과 기업 가치 판단을 할 수 있게 되어 주주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삼성전자는 투자자들과의 소통 강화 및 이해도 향상을 위해 사전에 경영 현황에 대한 문의사항을 접수하고, 이에 대한 답변을 실적 발표 콘퍼런스콜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컨센서스 상회인데, 주가는 왜 떨어지는가?

1. 전년 동기 대비 매출 감소와 영업 이익 감소

: 컨센서스 상회를 한다고 해도 원래 해오던 장사를 작년보다 못하면 시장 분위기는 안 좋아 질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컨센서스보다 하회했다면 더 급락했을 수도 있지 않았을까 하는 가정도 해볼 수 있다.

 

2. 여전히 시장의 모멘텀은 2차전지

: 요즘 계속해서 상승하는 섹터는 2차전지다. 다른 섹터 다 하락하고 코스피, 코스닥이 떨어져도 2차 전지 관련 종목은 올랐다. 에코프로, 금양 등 종목은 이미 계속해서 수급을 가져가고 있는 상황이다. 반도체 시장, 특히 삼성전자의 턴어라운드가 아직 불확실한 가운데 모멘텀이 아직 2차전지에 머무르고 있는 실정이기에 실적 발표 후 빠르게 치고 빠지는 매매가 이루어지는 것으로 예측할 수 있다.

 

3. 기타

: 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20453

 

경계현 삼성전자 고성능 메모리 경쟁력 우려 일축, “HBM 점유율 50% 이상”

[비즈니스포스트] 경계현 삼성전자 DS부문장 겸 대표이사 사장이 삼성전자의 고성능 메모리 분야의 경쟁력과 관련된 우려를 일축했다.6일 반도체업계에 따르면 경 사장은 임직원과의 ..

www.businesspost.co.kr

나는 반도체에 도메인 널리지가 없기 때문에 기술적인 리스크는 이해하기 어려워 따로 의견을 담지는 않고, 관련 기사를 첨부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