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인|화이트] 롯데마트 가성비 입문 와인 추천! 비뇨블 페레 콜롬바드 소비뇽

by 놀고또놀고싶은사람 2022. 9. 30.
728x90

집 근처에 롯데마트가 없는데

판교 아브뉴프랑 쪽에 갔다가 그 근처에 있는 롯데마트에 들렀다.

와인 매장이 어마어마하게 컸다.

어떤 와인을 살까 기웃기웃하다가 여러가지 샀는데, 이 제품은 직원의 추천을 받았다.

정가는 기억이 안나는데 이 날 행사가 많이 들어간 가격으로 약 9천원에 업어 온 저렴한 와인이다.

 

가져온 여러 와인 중에 이 와인이 가장 맘에 든다!

역시 와인은 비싼 가격이 꼭 정답이 아니었다.

일단 병 모양은 일반적인 와인 모양이다.

소비자의 눈에 띄려고 희한한 병 모양과 화려한 치장을 한 와인들이 즐비한데, 이 와인은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이다.

다만 저렴한 와인의 특성답게 코르크 마개가 아닌 병뚜껑으로 되어있다.

 

개인적으로 코르크 마개가 아닌 와인은 피하고 있는데 
혹시 나의 편견이 아닐까 하는 마음에 이번에는 오픈마인드로 구매해봤다.
직원의 추천 이유는 "행사가 많이 들어가서" 그렇다.
그리고 냉장고에 넣어두고 부담없이 먹기 좋다고 하여 한번 구매했다.

집에서 시음해보니 일단 가격대비 만족스럽다.
맛은 좀 심심하다. 그러나 심심함을 다른 맛으로 억지로 채우지 않았다.

탄산은 거의 없다.

콜롬바드 소비뇽이란 품종을 처음 접하는데, 원래 이런 맛인지는 모르겠으나
기존에 마셔봤던 샤르도네나 리슬링, 소비뇽 블랑 등과 비교했을 때 캐릭터가 명확하지 않았다.
그래서 심심하다고 느껴졌지만 그래서 오히려 깔끔한? 느낌이었다.
비유해보자면 덜 익은 청포도 껍질의 상큼함만 담은 맛이다.

특별히 페어링이 필요한 와인도 아니고 가볍게 맥주 마시듯 마시기도 좋았다.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저렴한 와인의 단점인 
알콜 부즈가 없다!

그래서 당도가 없고 깔끔한 걸 찾는다면 이 와인을 추천한다!

다음에 롯데마트 또 간다면 다시 찾을 와인이다.

728x90